상생 국민지원금은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라기 위해 본인 지역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 지역에 있는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오늘은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한 곳과 불가능한 곳 그리고 본인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곳을 찾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사용 가능한 업종
- 불가능한 업종
- 주위 사용 가능한 곳 찾는방법 (국민지원금사용처.kr)
사용가능한 업종
국민지원금이 사용 가능한 업종은 전통시장, 동네 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치킨집 등) 등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확인해야 하는 것은 지역별로 사용이 안 되는 곳들도 일부 있을 수 있으니 확인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불가능한 업종
국민지원금이 사용 불가능한 업종도 있습니다. 바로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등 업종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위 업종들은 지역 경제를 살리는 목적이 맞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배달앱으로 주문 시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의 자체 단말기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결제할 때는 국민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위 사용 가능한 곳 찾는 방법 (국민지원금사용처.kr)
본인이 살고 계신 지역에서 국민지원금이 사용 가능한 곳을 쉽게 확인할 수 있거나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지원금사용처.kr 홈페이지 입니다.
국민지원금사용처.kr 에서는 지역별로 국민 지원금을 사용 가능한 곳을 엄청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이용하려는 매장이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한 곳인지 궁금하다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한 업종과 불가능한 업종을 알아보았고,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국민지원금은 지급일로 부터 21년 12월 31일(금) 까지 사용가능하며 기간이 지날시 남은 금액은 환불되지 않고 모두 자동 소멸되니 기간내에 모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