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미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저소득층 대상으로 정부에서 공급해주고 있는 복지용 쌀입니다. 나라미 쌀은 매월 방문 신청으로 번거로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정부에서 매월 방문신청이 아닌 연 1회 신청하여 매월 자동이체 대금 납부로 간소화되었습니다. 나라미 쌀 신청방법 변경내용에 대한 자세한 것은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라미 쌀 신청방법 간소화
첫 번째, 매월 주민센터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연 1회 방문신청으로 간소화되면서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신청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게 되면 매월 자동이체로 대금이 납부되어 나라미 쌀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포장디자인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나라미 쌀 표기로 인해 자신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라는 사실이 알려질 거라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표기가 축소되고 디자인이 바뀌게 되어 이에 대한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세 번째, 배송서비스가 개선이 되었습니다. 배송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확한 배송일정을 확인 가능합니다.
네 번째,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20kg, 10kg 혼용하여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전량 10kg으로 전환되어 나라미 쌀의 보관 및 품질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나라미 쌀 신청방법 변경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