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가 7월에 부활한다는 소식으로 싸이월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싸이월드는 2019년 10월에 서비스 중단을 했으며, 당시 도토리를 가지고 있던 회원을 상대로 도토리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예전 도토리를 결제하여 싸이월드를 즐기다 중단되어 아쉬워했던 분들이라면 도토리 환불 예약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1. 싸이월드란?
먼저 싸이월드를 설명해드리자면, 1999년에 만들어졌으며 2000년대 국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 1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할 거 없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2010년대에 페이스북 등장과 스마트폰 등장으로 시대를 따라가지 못해 인기가 점점 떨어지고 2019년 10월에 서비스 중단되었습니다.
서비스 중단된 당시 회원수는 1천100만 명, 도토리 잔액 38억 4천996만 원에 달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싸이월드가 2021년 3월에 서비스를 다시 한다고 했습니다만, 정보 복원, 백업 과정에서 시간이 지연되어 5월로 미뤘지만 다시 한번 더 7월로 미루게 되어 싸이월드 부활은 7월로 연기되었습니다.
2. 싸이월드 도토리가 뭔가요?
도토리란 싸이월드 홈피에서 사용되는 유료 화폐라고 보시면 됩니다. 싸이월드 홈피를 꾸미거나, 음악을 구매하기 위해 현금결제나 문화상품권을 사용해서 도토리를 충전합니다.
3. 도토리 환불
싸이월드 부활은 7월로 연기가 되었지만 도토리 환불은 5월 25일 오후 6시부터 그대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도토리 개수 확인은 싸이월드 로그인 후 알 수 있으며, 본인 확인 후 계좌 입력하여 개인계좌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불 예약신청 방법
예약 신청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싸이월드(https://www.cyworld.com/)에 접속한 후 홈페이지 맨 아래로 가시면 "도토리 환불 예약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이메일, 이름, 번호, 싸이월드 아이디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환불 예약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싸이월드가 부활하게 되면 그때 2000년대의 인기를 다시 누릴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한편으로 그때의 추억의 향수가 찾았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예약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댓글